본문 바로가기
일상기록

집에서 하는 셀프 대장검사 나도 해보기

by 하명희 2021. 1. 21.

몇 일전부터 방귀냄새도 정~~말 지독하고.. 설사도 하고 응가를 해도 방귀냄새가 나아지질 않아서 내 대장에 무슨일이 생긴건지 너무 걱정되어서 대장내시경을 받아봐야할지 고민고민하다가 인별그램에 광고에서 보게 된 대장검사키트!! 이렇게 있다니 정말 신세계~~와후 이래서 알아야 정보가 돈이구나.

식습관의 문제이겠지, 밀가루도 많이 먹고 인스턴트음식도 배달음식도 사랑하고 있으니. 줄이려고 고구마랑 달걀먹고 집밥 먹으려고 노력했지만 방귀냄새는 여전히 지독한 독가스였어요. 하윤이에게 미얀해. 남편에게 미얀해서 키트를 구매했습니다.

 

 

제품명이 셀프 이지디텍트 

금액은 할인해서 5개에 19800원으로 구매했습니다. 

사용목적은 사람의 분변에서 헤모글로빈을 효소법[가성과산화효소(pseudoperoxidase)활성을 이용]으로 정성하여 소화기관의 출혈성 병변 진단에 도움을 주는 체외진단용 의료기기

사용방법

-검사 전 준비사항 

1. 제품에 포함된 사용설명서를 주의 깊게 읽는다.

2. 변기를 물로 씻어 내린다. 3. 변기 안에 이물질이 남아 있는지 확인한다. 4. 사용기간이 경과하지 않는 제품만 사용한다.  5.  일회용 의료기기로써 개봉 후 즉시 사용하여야하고 시간이 경과된 제품은 사용하면 안된다. 

검사 과정

1. 꺼낸 시험지를 변기 안에 떨어뜨린다. 시험지가 대변과 꼭 접촉할 필요는 없으나, 시험지가 변기의 물에는 접촉하여야 한다.

2. 2분 이내에 시험지가 십자가표시가 청록색으로 변하는지를 확인한다.

3. 검사 결과 확인 후 대변과 시험지는 함께 물로 내린다.

결과 확인 방법

 

2분 내에 파란색 십자가가 나타나면 양성이며, 어여 병원으로 뛰어가야겠지요. 저는 다행히.. 색깔이 변하지 않았답니다.^^!~~~음성! 다행히 치질혈변도 없었네요. 숨은 혈변은 초기에 나타난다고 하네요~ 중기는 안나온답니다. 참고하세요. 저는 3~6개월 후에 다시 검사해볼 예정이랍니다.

 

 

미국, 유럽등 전세계에서 하고 있다는 검사니까 믿음이 가네요.~ 100프로는 모르고 95프로는 확실하다고 합니다. 집에서 편하게 대장검사를 할 수있다는 정말 신박템이긴 하네요~ 미국 존스홉킨스 병원 임상완료? 미국 의료보험 CPT 등재 여기는 다 어디랭? 잘몰라요~

 

 

건강한 사람도 최소 6개월 마다 검사를 하는게 좋다고 하네요~ 하긴 미국사람들은 워낙 햄버거나 고기등 기름 진 음식을 많이 먹으니 이런 간편한 검사로 대장검사할 수있는 것이 발달할 만 하네용~ 인정

여러분도 사서 대장내시경 전에 검사 주기적으로 한번 해보세요! 추천

주의사항!!

생리기간은 검사하지말래요. 또 대변보기 전에 소변은 누고 물내리고 대변보고 검사하래요! 이런 중요한 걸 저도 다시 해봐야겠네요.

셀프 이지디텍트 5~20도에 보관하세요~~!

품목허가번호 체외 제인 20-4575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