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과 육아

아기 미아방지 지문등록하러 대구북부경찰서방문

by 하명희 2021. 1. 29.

안전드림 어플로도 가능하지만, 저희는 직접 방문했습니다.

대구 북구경찰서 처음 가봐요,,ㅎㅎ 미리 전화해서 미아방지 지문등록에 대한 준비사항을 체크한 뒤 경찰서로 찾아갔습니다.   준비사항은 간단하더라고요~ 신분증과 가족관계 증명서나 의료보험증 그리고 하윤이 입니다.

가까운 경찰서나 지구대에서 다 가능하답니다.^^ 

대구북부경찰서에 도착했습니다. 도착하니 우선 멈춰서 방문 이유를 물어보시더라고요~ 그래서 저희는 미아방지 지문 등록하러 왔습니다.라고 이야기했습니다. 그러니 주차하고 다시 한번 와달라고 하셨습니다.

하윤아 경찰아저씨야~ 멋지지?라고 물어보니까 하윤이가 응~ 하더라고요~ 경찰 아저씨는 처음 보는 하윤입니다.

기념으로 경찰서 앞에서 사진도 촬영하고,,ㅎㅎ안으로 들어갑니다.  열 체크와 인적사항을 적고 3층 여성청소년계로 가라고 하시 더고요~ 계단으로 3층 올라가니 바로 보였습니다.

 

들어가니까 엄청 친절한 분들이 지문등록하는 것을 도와주었습니다. 

하윤이가 처음에 무서워서 못들어가려고 하니까 과자도 챙겨주시고, 하윤이도 새로운 사람이 여러 명 있으면 낯을 가리더라고요~ 새로운 공간도 처음에는 무서워하고 그래서 저는 최대한 적응해서 들어가게 기다려주는 편입니다. 당연히 무서울 수 있기 때문이지요~ 아직 세상에 나온 지 20개월 아기가 그렇지요~ 저도 어릴 적에 그랬을 거예요~ 기억에는 없지만요^^

지문등록 과정이 의자에 앉아 있으니 키, 몸무게, 체격, 얼굴형을 물어보셨습니다. 그리고 부모 연락처도 물어보셨구요~ 그리고 얼굴 사진도 촬영해주시고 엄지 지문등록도 성공했습니다. 우는 아기들도 있다고 하는데 다행히 하윤이는 울지는 않았습니다.^^ 지문 등록 성공하니 저희도 기분이 좋았습니다~~ 뭔가 마음에 안심이 생기는 듯했습니다.

하윤이에게 선물도 주셨는데, 포돌이 그림이 그린 거울이었습니다. 하윤이는 정말 좋아했습니다.^^ 

 

 

대구북부경찰서에서 미아방지 지문등록 기념으로 거울 샷도 촬영했습니다.^^~~ 왠지 옛 학교 복도 같은 느낌~~

 

 

즐겁고 뿌듯한 하루였습니다. 18개월부터 가능하다고 하니까 안 하신 분들은 어서 가서 등록하시길 바랍니다.^^

하윤이 얼굴 잔득 긴장되어있어 보이지요~?ㅎㅎ 그래도 너무 귀여워서 그냥 나눠봅니다. 좀 더 크면 사진도 바꿔주고 해야 할 거 같습니다.

안전드림 어플을 설치하고 가입하니 이렇게 뜹니다. 신기하지요~

 

1년에 한 번씩 내용을 업데이트하라고 이야기하셨습니다. 미아 안되게 미리 예방하고 방지하는 게 더 좋겠죠~? 오늘도 파이팅입니다.